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월 19일 UEFA 챔피언스리그 파리생제르망 VS 레알마드리드 프리뷰

프리뷰

by 까꿍브라더 2019. 9. 18. 17:47

본문

오는 19일 새벽 4시 파리에서 파리 생제르망(PSG)과 레알 마드리드가 맞붙는다. 파리는 현재 리그 1에서 4승 1패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 지난 주말 스트라스부르를 상대로 네이마르가 환상적인 극장골을 넣으면서 1-0 승리를 맛보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라리가에서 2승 2 무로 3위를 달리면서 아직 패한 적이 없다. 그리고 이번 시즌을 앞두고 첼시로부터 영입한 에당 아자르가 지난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복귀했다. 양 팀에 네이마르와 아자르라는 스타 선수들이 있지만 아쉽게도 맞대결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네이마르는 지난 시즌 경고로 인해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주요 공격진이 부상으로 빠진 PSG와 지단 감독과 함께 다시 한번 우승컵을 노리는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된다. 

예상 라인업 및 팀뉴스

파리 생제르망은 네이마르와 카바니 그리고 음바페가 모두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것이다. 카바니와 음바페는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으며, 네이마르는 지난 시즌 경고로 인해 경기에 나설 수 없다. PSG의 주요 공격진이 빠진 자리에는 추포모팅이 선발로 출전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자리에는 올 시즌 인터밀란에서 온 이카르디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파리의 드락슬러와 틸로 케러 또한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을 것이다. 골키퍼인 케일러 나바스는 이번 경기에 지난 소속팀이었던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투헬 감독은 마르퀴뇨스를 미드필더로 올려 쓸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킴펨베가 센터백으로 출전할 것이다. 올 시즌 맨유에서 합류한 에레라는 막 부상에서 회복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대신 에버튼에서 합류한 이드리사 게예가 투헬 감독의 선택을 받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나바스 골키퍼를 PSG로 보내고 아레올라를 백업 골키퍼로 데려왔다. 지난 시즌에는 쿠르트와와 나바스를 리그와 챔스에서 로테이션을 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아레올라가 나설 가능성도 있다. 이스코와 모드리치는 현재 부상을 입어 이번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카세미루, 토니 크로스와 함께 경기에 나설 것이다. 올 시즌 드디어 레알 마드리드로 합류한 에당 아자르는 지난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후반전 교체 출전했다. 이번 파리와의 경기에서는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그 반대편에는 가레스 베일이 나설 것이다.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휴식을 취한 베일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라모스와 나초도 지난 시즌 경고로 인해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그 자리에는 에데르 밀리탕이 대신 출전할 것이다.

 

매치 팩트

레알 마드리드의 지난 34경기 중 31경기는 양 팀 합하여 2.5골 이상 득점한 경기였다. (챔피언스리그 기준)

 

파리 생제르망의 지난 23경기 중 32경기는 양 팀 합하여 2.5골 이상 득점한 경기였다. (챔피언스리그 기준)

 

레알 마드리드는 파리 생제르망과 지난 3경기에서 2.5골 이상 득점했다. 

 

역대 전적

파리 생제르망과 레알 마드리드가 맞붙었던 지난 6경기를 살펴보자. 양팀의 대결에서 레알마드리드의 승률이 압도적으로 우세하다. 레알마드리는 파리를 만나 6경기 중 4승을 거두었으며 패배는 단 1번밖에 없었다. 양팀이 비긴적은 딱 한번뿐이다. 득점수를 살펴보면 양팀의 득점력은 얼마 차이가 나지 않았다. 지난 6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PSG를 상대로 8골을 넣었으며, 파리는 반대로 5골을 넣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지난 경기들처럼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할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마무리

파리생제르망과 레알마드리드 모두 주요 선수 몇몇이 빠졌지만 파리의 전력 누수가 더 커 보인다. 어느 팀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카바니, 음바페, 네이마르가 모두 이번 경기에는 나올 수 없다. 리그 1에서는 파리의 독주를 막을 수 없어 계속 우승을 차지하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매번 실패를 겪었던 파리다. 조별리그 시작부터 주요 선수들이 나서지 못해 승점을 보장할 수 없다. 레알 마드리드로 지난 시즌 실패를 맛보고 다시 한번 지단 감독과 손을 잡았다. 라리가에서 아직 패배가 없으며 지난 주말 경기에서 승리를 맛보았다. 라모스와 모드리치가 나설 수 없지만,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 베일과 부상에서 회복한 아자르가 있다. 결국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2-1로 승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후스코어드

관련글 더보기